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 해결 시도

by 짜개핀 2023. 1. 4.

 

역시 이번 애드센스 신청에도 떨어졌다. 

이번에는 전과 다른 사유가 나와 검색해봤다. 구글 콘솔에서 해결할 수 있다기에 해봤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 

 

Google Search Console

로그인 Google 검색 콘솔로 이동

accounts.google.com

 일단 구글 서치 콘솔로 가서 본인 계정을 등록한다.  

오른쪽에 본인 티스토리 링크를 넣으면 된다. 나는 여기에 넣으니까 바로 됐는데 미리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 같다. 난 처음 세팅 때 이것 저것 하다가 된 것 같아서 일단 넘어가고..

왼쪽의 sitemaps에 들어가준다. 

'사이트맵 URL 입력' 에 rss, sitemap.xml 을 제출해준다. 나는 rss가 안되어있었다. rss 첫 제출 때 안되더라도 다시 몇 번 하면 되니까 해보면 될 것 같다. 

다음으로는 페이지에 들어가준다.

이렇게 뜨는데 밑에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이 나는 32 페이지나 있었다. 이걸 누르면 

영향을 받은 페이지 링크를 아래에 다 있다. 그 글들이 구글이 못 가져간 글들이다. 이제부터 노가다다. 게시물 주소 누르면

요런거 나오는데 URL 검사 들어가서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면 된다. 내가 한 15개인가 했는데 오늘은 끝이란다. 내일 모레까지 해야 끝날 것 같다. 이 부분 고치고 다시 애드센스 신청넣고 후기로 돌아오겠다. 

댓글